블루맨의 술술술~

bluebest.egloos.com



가을에 빠지는 와인의 세계 : 떼루아 와인 추천 블루맨의 술


가을만 되면 왠지 분위기를 잡고 싶어지는건 왜일까? 한잔의 와인과 또 맛있는 와인을 찾게 되는건 아마도 가을이 주는 선물 혹은 와인이 주는 분위기잡는 선물이 아닌가 싶다.

함께 즐겨서 더 즐거운 와인 그리고 수다를 떨며 먹는 와인과 안주의 맛은 10월 혹은 11월 가을이라 더 와인이 맛있는 계절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이 와인도 어떤걸 먹어야 할 지 혹은 와인의 맛이 어떤 것이 자신에게 잘 어울릴지는 어느정도 고려를 좀 해봐야할 상황이 될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와인선택이나 레스토랑을 선택할 때 이용하는 곳이 바로 떼루아(http://www.terroir.co.kr) 사이트다. 처음에 발견하고 딱 내 스타일이다! 라고 생각했던 것이 바로 와인만 파는 그런 온라인 샵이 아니라 음식, 타입, 스타일, 시즌에 따라서 추천하는 와인이 있을뿐만 아니라 레스토랑까지도 추천해주고 있는 그런 온라인 와인샵이다.


10월 31일은 할로윈데이! 바로 오늘을 위해서도 참 많이도 어떤 와인을 먹어볼까? 혹은 어떤 레스토랑장소로 가볼까?하는 고민이 있어서 떼루아 홈페이지를 찾았다. 이번 10월의 추천 와인은 떼루아 보르도란 와인이다. 일단 고기인 육류와 어울리는 와인으로 부드러운 탄닌의 맛이라고하니 어느정도 먹히는 와인으로 보여진다.


개인적으로 떼루아 사이트에서 마음에 드는 메뉴는 레스토랑과 바를 추천해주는 페이지다. 사실 다른 레시피부분이라던지 와인추천부분도 너무 마음에 들지만 아무래도 직접 집에서 분위기잡는 것보다는 밖으로 나가서 좀 더 우아한 가운데서 와인을 즐기는게 어쩌면 더 편할지도 모르기에 자주 이곳을 찾아서 갔던 곳보다는 가지 않은 곳을 더 가볼려고 생각한다.
거의 강남쪽 위주긴하지만 거의 유명한 곳들이기때문에 한번씩 가볼만 하다.

올 가을 와인과 함께 하고 싶은데 망설이는 분들에게 떼루아사이트로 한번 들어가보라고 추천해보고 싶다.

덧글

  • 원똘 2009/10/31 09:07 # 답글

    에티켓에 크게 보르도 라고 쓰인 와인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