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맨의 술술술~

bluebest.egloos.com



나에게 맞는 와인 어디서 찾아볼까? : 떼루아사이트(http://www.terroir.co.kr/) 블루맨의 술



나에게 맞는 와인을 찾아 : 떼루아 사이트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 그야말로 이제 술판이 멀어지는거다! 그러나 이제 한국사람들도 너무나 잘 알고 있다. 먹고마시자가아닌 한해를 마감하고 또 내년을 기약하며 조용하게 또 뜻깊게 자리를 마련하고 싶다는 것을~ 그렇기 때문에 그런 자리에 어울리는 술은 와인이 아닌가 싶다. 개인적으로 와인을 좋아하긴하지만 참 어려운 것이 와인의 선택이다. 개인의 취향과 장소, 분위기에 따라서 선택이 달라지는게 와인~ 그런 선택을 할때 내가 이용하는 사이트가 바로 떼루아 사이트의 와인찾기 코너다.

http://www.terroir.co.kr/ 떼루아 사이트로 접속하면 첫번째.셀러에서 2번째 코너 와인찾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물론 와인만 찾을 수 있는 서비스가 되고 있는게 아니라 다양하게 와인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와인을 고를때 타입, 스타일, 어울리는 음식, 시즌에 따라서 크게 4가지로 떼루아 사이트는 구분해놓고 있다.

첫번째. 타입. 국가별로 선호하는 지역을 선택한 후

바디 타입. 와인의 무게감이나 질감. 느낌을 선호하는 스타일대로 선택하면 된다. 4가지로 구분되어 있는데 자신의 스타일대로 선택한 후에

와인의 색.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로제와인 혹은 상관없다면 상관없음 버튼을 눌러주면


마지막 맛에 대해서 물어본다. 약간 건조한 타입, 혹은 중간, 단맛과 크게 상관없음 타입으로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자신의 타입에 맞는 와인이 선택된다. 물론 선택할때 찾는 와인이 없을때도 있지만 대부분 타입별로 와인을 제공해주고 있다.

두번째는 스타일대로 와인찾기. 성별로 일단 남녀로 구분하는데 선택 후에

와인에 대해 경험을 했는지에 대해서 선택 후


본인 혹은 장소에 따라 많은 연령층을 선택한 후에 첫번째처럼 와인을 추천받는 방식이다.

세번째는 음식에따라서 와인을 추천을 해주는데 육류, 어류, 채소류, 제과 및 제빵, 가공식품, 음식에 상관없음으로 선택해주면 되고 개인적으로 와인은 어떤 음식과 만나냐느가 굉장히 중요한데 개인적으로 요 메뉴를 가장 많이 이용할 것 같다.


마지막은 시즌별로 와인을 선택하는 것. 즉 계절에 맞는 와인을 선택한다고 보면된다. 선물을 하거나 할때 가장 좋지 않나 싶다. 왜나하면 와인을 잘 모르더라도 계절에 맞는 와인만 선물해도 무식하다는 소리는 듣지 않지 싶다.

떼루아
사이트에는 이 밖에도 많은 정보들이 있는데 다른
정보들도 한번 정리해볼 필요가 있을 듯 하다.
http://www.terroir.co.kr/

덧글

  • 이거 2009/11/25 12:10 # 삭제 답글

    제가 와인을 않좋아 하는 이유를 알 것 같아요;;;

    딴건 다 상관 없고 맛만 'sweet' 선택했을 뿐인데
    '찾는 와인 없음' 결과만...;;;ㅎ
  • 저도 2009/11/25 15:30 # 삭제 답글

    저도 '찾는 와인 없음' 로제는 sweet한게 없군요.. ;ㅅ;
댓글 입력 영역